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액트) 실무 프로젝트
프레임워크 & AI 활용 자바 기반 풀스택 멀티플랫폼 웹서비스 개발과정
(산대특)_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및 예측을 활용한 웹서비스 개발과정_양성_지원
심화_클라우드 기반 MSA 적용 ERP 시스템 웹서비스 구현 프로젝트
프로젝트기반 자바(스프링,백엔드)&파이썬(OCR) 풀스택 웹 개발자 양성과정
프로젝트기반 프론트엔드 (React,Vue) 웹&앱 SW개발자 양성과정
챗GPT-랭체인으로 AI 웹서비스 만들기
리액트(React)와 파이어베이스 (Firebase)로 시작하는 웹 개발 과정
Open API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with Vanilla Javascript
파이썬(python)과 빅데이터 분석 향상과정 (시각화, 판다스)
[UIUX] 풀스택(프론트&백앤드)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바닐라.JS/Javascript)
[UIUX] 풀스택(프론트엔드&백엔드]리액트(React JS) 자바스크립트
C언어
파이썬(Python)) - 응용SW 엔지니어링
자바(Java)
대학교 전공이 불어불문이었는데 저와 잘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부터 오랫동안 제 진로와 미래에 대해 고민했었습니다.
원래 그림 관련된 디자인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배우려고 하니 경제적으로 너무 부담되서 망설이고 있다가 인터넷 검색 중 내일배움카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가능한 자격조건이 될 때까지 1년 가량을 기다렸다가 바로 수강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후기나 실제 지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린컴퓨터학원이 체계적이고, 취업률도좋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앉아서 수업을 듣다보니 처음에는 몸이 적응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들이 너무 친절하게 한 명 한 명 따라올 수 있도록 개인에게 진도를 맞춰주셨기에 혼자서 아등바등 진도를 따라가야 한다는 부담감은 적었습니다.
또 하나씩 배우고 익힐 때 마다 결과물이 바로 보이는 것이 좋았고, 시간이 조금 지나서부터는 시간이 너무 빨리 간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과정이 즐겁고 유익했습니다.
실무경험이 많으신 선생님들께 교육을 받다 보니 실제 취업 후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이나 생각들을 종종 이야기 해주셨는데, 그때마다 사회 경험이 없던 제 생각이 깨질 때도 있고, 새로 알게 된 내용들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클래스에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고,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고 소통해야 하는 과정에서 단체생활에서 어떻게 소통하고, 저의 의견을 표현해야 하는지 배웠고 스스로 잘 할 수 있도록 성장하였습니다.
구직사이트에 보면 <모집부분>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카페24자사몰 관리, 상세페이지&배너 제작> 이렇게 적혀있는 회사라면 그 회사 사이트를 보고 회사의 디자이너라고 생각하고 상세페이지와 배너를 1-2장정도 제작했고, 카페24 운영법도 유튜브로 배워서 A4용지에 정리해서 갔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도 100% 본인 작업물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100% 기획부터 제작까지 제가 했다는 스케치과정과 레이아웃 캡쳐본들도 PPT에 함께 정리해서 면접준비를 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신입이며, 디자인과 무관한 전공자입니다.>
1. 지원한 분야가 저의 전공과 다르다면 전공과 무관한 이 직종을 선택한 이유를 질문하셨습니다.
2. 업무에 관련된 질문들
모집 부분에 적힌 내용들을 제가 수행할 수 있다는 준비를 해서 갔습니다. 그 분야의 전문가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자세가 보이면 플러스가 되는 것 같습니다.
3. 어떤 다른 회사들에 면접을 봤는지 질문해왔습니다
“추천받아서 이때까지 한 군데 면접을 봤었는데, 제가 알고 간 직무와 연관성이 없어 제가 그 업무를 해낼 자신이 없어 입사하지 않았다‘라고 답변드렸습니다.
저는 최종적으로 4곳 정도 면접을 봤었는데, 가는 곳마다 전부 물어왔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솔직하게 말씀드렸습니다.
현재 저는 웹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UIUX를 배울 때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가 저의 디자인을 보고 궁금증이 생기면 안 된다는 수업내용이 실제 회사에서의 상세페이지나 배너를 만드는 부분에서 큰 도움을 주었고, 지금은 더욱 쉽게 사용자가 궁금증이 생기지 않도록 임팩트 있고 깔끔한 구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과제수행을 하게 되면 꾸준하게 결과물을 제출해야 하는데 주로 PPT에 작업물을 정리하고 파일명도 선생님께서 제시한 양식대로 해야 했었습니다.
당시에는 힘들고 왜 그렇게 공들여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분명 그런 습관들이 실제 업무수행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취업세미나를 해주시고, 핵심만 골라서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1대1로 취업실장님께 입사 지원하려는 회사에 대해 문의하면 그 회사에 대한 정보나 장단점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또 취업이 처음이어도 너무 걱정할 게 없는 이유가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제가 관심 있게 보고 묻는다면 다 알려주시고 챙겨주셔서 취업 준비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시작 전에 배우려는 과정에 대해 충분히 상담하시고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것들이 뭔지, 수업시간, 쉬는 시간, 취업률, 어디로 취업하면 좋을지 등등)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잖아요. 처음시작이 막연하고 두렵고 떨린다면 배우려는 그 과정에 대해 조금만 더 찾아보고 물어보는 걸 정말 추천드릴게요.
제대로 알고 시작하기 때문에 덜 두렵고, 과정을 배울 때 좀 더 열정적으로 배울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됩니다.
정말요! 몰라도 괜찮아요. 전공이랑 무관해도 상관없어요! 마음먹었으면 그 길을 잘 갈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만 잘 하면 됩니다!
그리고, 힐링시간 꼭꼭 가지면서 하세요~ 많이많이 가지세요.
할 수 있어요. 저도 했으니까요:) 응원합니다!!